새소식

문서작성&증빙 TIP

[증빙][매출] 01.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받기

  • -
홈텍스 입력창에

과세표준증명

을 입력하면 됨.^^

 

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

 



가장 기본적인 매출증빙으로
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
을 요청하는 기관들이 많아요.

흔히들 [VAT증명원]이라고 하는데
가장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은
홈텍스 검색창에 [과세표준증명] 이라고 검색하시면
우측에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이라고 뜨고

그걸 클릭하면 바로 확인 가능해요.

 

(신기하게 부가가치세라고 검색하면 안떠요..

심지어 과세표준증명원 이라고 쳐도 안뜸..ㅠ

꼭 과세표준증명 까지면 입력)

 http://www.hometax.go.kr 

"과세표준증명" 까지만 입력하면 자동완성으로 뜨죠?

보통 분기별로 신고한 기록이 있어 사업장 개업일로 부터 최근 분기까지로 설정해서 발급하는 것이 좋습니다.

과세기간을 가급적 개업일부터 현재분기까지 설정 후 출력

 

가급적 민증번호는 없이 발급하시고 [신청하기] 클릭 시

이렇게 화면이 뜨네요,

여기서 [출력] 버튼을 눌러 다운받으면 되는데

프린트가 없을 땐 [프린트 선택] 에서

[pdf로 저장]

을 클릭하여 다운 받으세요!

과세표준증명원은 여러분의 기업의 매출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발급 받는 것이에요.

더 매출이 많은데 분기별로 발급만 가능하오니

가급적 [매출세금계산서 합계표]를 통해 매출을 더 많이 나타내주시면 더욱 유리하겠죠?

그럼 다음은 매출세금계산서 합계표 발급방법을 알아볼게요!

Contents

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

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.